소소한 개발이야기

[Github] Contribution에 기록이 되질 않을 때(잔디가 안심어져요!) 본문

Git&Github

[Github] Contribution에 기록이 되질 않을 때(잔디가 안심어져요!)

plplim 2019. 2. 27. 20:12

Github에 잔디가 심어지지 않아요!!


Github를 관리하면서 나는 분명 정상적으로 commit 하고 push를 했는데 contribution에 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해서 문제점을 찾아 보았다. 

물론!! Contribution 그래프에 초록색으로 마킹하는게 목적은 아니지만! 내 소중이 잔디가 기록되지 않으면 내가 했던 일들이 없어지는 것 같은 그런 찝찝함이 있지 않은가?? 


<Contribution Graph>


처음에는 commit 하고 push 하면 무조건 마킹이 되는 줄 알았지만 나중에 보니 마킹이 되지 않고 있었다... 이건 대체 무슨 문제인가...???

신기하게도 특정 Repository에만 올리면 마킹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문제점을 찾기 시작했다. 


해결책은 다음과 같다. 


* Github에 등록된 Email과 gitconfig에 등록 된 Email 주소가 동일해야 한다.


정말 간단한 문제이지만 이거 때문에 내 잔디가 심어지지 않았다는걸 생각하니... 

나같은 경우는 이메일의 철자가 하나 빠진 것 때문에 등록이 되질 않았다.



Github의 오른쪽 상단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누른 뒤 Settings 탭 에 들어가보면 화면 왼쪽에 아래와 같은 카테고리가 있다.


여기서 Email 탭을 들어간 뒤 자신이 등록한 Email(빨간색 네모 박스)과 gitconfig에 등록 된 Email이 같은지 확인해 보면 된다. 



gitconfig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된다.


1
$ git config --list
cs



오타나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어 댓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
Reference

https://diordna.tistory.com/37

Comments